μ's 성지순례/3.27~ 나라, 도쿄 돔직관

[FL]2-5. LoveLive 도쿄 돔 공연 - 각자의 위치로.

AlwaLu 2016. 6. 20. 03:19
반응형

목차

1장. [나라] 시카코 성지순례

2장. LoveLive 도쿄돔 공연

3장. [도쿄] 성지순례


1장 시카코 나라 성지순례 : http://seichijunrei.tistory.com/3


2-5. 8일차. 4.3. 일. 도쿄 센고쿠 역 ~ 도쿄 돔


숙소 마지막 날.

중간에 다른 숙소로 갔던 사람이 있다곤 하지만 약 14명쯤이 머무른 숙소에서 나가기 전엔 할 일들이 잔뜩 있었다.

짐 정리부터 간단한 청소와 정리, 쓰레기 버리기 등.

치워도 치워도 끝이 나지 않을 정리가 끝나고, 다들 모든 짐을 챙겨 나갔다.


아쉬운 마음에 다같이 도쿄돔을 가기로 했다.

센고쿠 역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는 우리 동료들을 보면서 언제 다시 이렇게 모일 수 있을까 아쉬움이 진하게 남았다.


그렇게 미타선을 타고 스이도바시 역에 도착.

이젠 익숙해진 이 거리인데, 앞으로 올 일이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찾아간 도쿄 돔은, 그렇게 압도적으로 보였던 뮤즈의 흔적들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아마도 평상시 도쿄돔의 모습이였을, 하지만 우리들에게는 너무나도 낮선 뮤즈 없는 도쿄돔이 있었다.

한 쪽에서는 야구 표를 구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었다.

한 쪽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은 사라지고 마치 공원처럼 각자의 길을 엇갈려 지나갔다.


다 같이 모여서 사진을 찍었다.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서 단체 사진을 찍었다.

손동작은 당연히 러브라이브의 그 L모양.

그렇게 다같이 단체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이제 각자의 위치로 헤어졌다.

미라페스 가는 사람들, 쿳승 공개방송 보러 가는 사람들, 마저 관광 하러 가는 사람들, 귀국하는 사람들..

저마다의 위치로 돌아갔다.

앞으로 다시 이렇게 만나기 힘들 사람들, 내가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을 수 있었던 사람들.

그렇게 도쿄돔 앞에서 헤어졌다.



계기는 사소한 시작에서.

평소의 취미생활으로 봤던 애니메이션 중 하나에서 시작하여 노래를 만나고, 스쿠페스를 만나고, 스노하레를 만났다.

스노하레가 나를 더욱 러브라이브의 세상을 안내해줬고, 커뮤니티와 라이브를 만났다.

4th 라이브 뷰잉 전에 짧은 인생 중 가장 절망적인 순간을 왔고 삶을 포기했었다.

허나 뷰잉을 보고, 삶의 이정표가 생겼다. 뷰잉을 보고나서 다음에 내가 있을 곳은 저 SSA라고.

모든 것에 대한 미련을 포기했을 때, 사실상 죽은 것이나 다름 없었을 때 그렇게 러브라이브, 뮤즈만 바라보는 삶을 살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시험을 억지로 준비하고, 뮤즈를 보며 간신히 살아있었고, 그걸 계기로 수많은 사람들을 인터넷으로 만났고, 모든 것을 쏟아부어 5th를 가고, 그 이후에 더 많은 것을 쏟아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이벤트를 다녔고, 이번 돔 공연까지 왔다.

그렇게 뮤즈는 파이널이라는 이름으로 다가왔지만, 나는 그게 정말 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직 스쿠페스 아케이드도 남았고, 스쿠페스도 계속 뮤즈가 나온다.

이후에 공연 관련 잡지들, 기사들이 나왔다.

공연 이후의 아키바에는 규모가 줄었다고는 하지만 러브라이브가 아직도 많이 있었다.

그리고, 정말 완전히 끝이라고 해도 우리들이 계속 뮤즈를 지지하고 계속 가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면 설사 비공식이라 하더라도 뮤즈는 끝나지 않은 것이다.

공식과 함께 만드는 이야기에서 이젠 우리들이 만드는 이야기로.

여행을 다녀온지 두 달이 넘은 지금까지의 생각을 정리하고 내린 결론이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군 입대날 새벽, 또 다른 파이널을 앞둔 지금. 많은 것이 끝나고 새롭게 변할 시점이 너무나도 두렵다.

그렇지만, 그래도 4월 1일 이후로 느꼈던 무게에 비하면 가볍다.

나태한 백수의 삶을 벗어나는데 필요한 것은 어쩌면 사소한 용기일지도 모르겠다.



도쿄돔에서 헤어진 이후, 뮤즈, 나마뮤즈의 흔적을 쫓아 긴 성지순례 여행을 하러 가게 된다.


2부 끝.

이어서 3부.






ps. 나중에 도쿄돔 앞에서 찍은 사진을 받았다.

사진에는 SDS를 끝내고 찍은 단체사진처럼 L자 손모양을 쭉 뻗은 내 친구들, 그리고 그 뒤에는 일면식조차 없었던 사람들이 뒤에서 L자 손모양을 함께 만들었다.

그렇게 모멘트 링이 만들어지는가 보다.

ps2. 훈련소에서 재검 판정 받고 사회에 복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