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투자 발상/한국(리츠 위주)

카카오게임즈 주식 매도할 두 번째 기회 예상

AlwaLu 2021. 8. 23. 23:54
반응형

제목은 뭔가 엄청난 정보가 있을 것 처럼 적었지만 단순히 개인적인 예상일 뿐입니다.

글을 신뢰하진 마시고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정도만 봐주세요.

이 글은 투자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첫 번째 매도 기회는 지나갔습니다.

카카오게임즈 8월 23일까지 주가 차트. 네이버 금융.

상장 직후 혼란기를 제외하면 첫 매도 기회는 7월 중순 즈음 주가가 10만원 찍었을 때였습니다.

뉴스에서도 (주식과 직접 관련이 없는) 커뮤니티에서도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폭등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던 시기였고, 그 원인은 오딘의 매출 순위 공개였습니다.

그 소식이 들려올 때가 사실 매도할 타이밍을 잡고 있어야 할 때였는데...

그땐 우마무스메에 애정이 지금보다 클 때라서 처음에 계획했던 '우마무스메 한국 발매 때 팔아야 겠다'는 생각에 내버려뒀습니다만..

우마무스메 일본 소식이 썩 좋지 못해 이젠 우마무스메와 관련없이 매도각을 잡으려고 합니다.

 

 

누구나 알만한 두 번째 매도 기회

 

저는 3분기 실적 발표 전후를 매도 시기로 잡으려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21년 1,2분기 잠정 실적 공시 

재무재표를 보면 1분기에 비해 2분기 매출과 관련된 지표가 1분기보다 떨어지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당기 순이익은 1분기에 비해 약 98%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분기 재무재표에는 오딘 마케팅 비용은 반영되어 있지만 오딘 매출은 반영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833863&office_id=009&code=293490&page=2&sm=title_entity_id.basic 

 

영업이익 반토막 난 카카오게임즈…실적 발표하며 자신감 드러낸 이유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오딘의 추정 매출액은 이미 카카오 게임즈 전체 분기 매출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26390&office_id=008&code=293490&page=2&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종합)]/사진=뉴스1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지만,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숨 고르기'라는 분석이 나온다. 올 하반기부터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해 대형 게임사로 거듭날 것이

finance.naver.com

이 기사에서는 오딘이 오픈 19일만에 누적 매출 1000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오딘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차트. 모바일인덱스.

모바일인덱스에서 제시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는 7월 초부터 꾸준히 1등을 수성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같은 게임 장르인 리니지를 이겨냈다는 점에서 리니지를 대체했다고도 볼 수 있겠지요.

 

누가 봐도 카카오게임즈 3분기 실적은 아주 좋을 것이라 생각하겠지요.

 

 

고민되는건 매도 시기를 3분기 실적 발표 전, 후 언제로 잡을지입니다.

어쩌면 계속 보유하는게 답이 될 수도 있고요.

저는 어디까지나 카카오게임즈를 오래 들고 있을 생각은 없어서 그 시기즈음 매도를 하려고 하겠지만요.

 

지금 주가가 이미 3분기 실적 기대를 반영하고 있을 수도 있겠다고도 예상할 순 있지만 3분기 실적은 예상하고 있어도 눈에 띄는 실적이 나올거라고 봅니다.

 

매도할 때 즈음 이 글에서 예상하고 있는게 얼마나 들어맞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