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투자 발상/한국(리츠 위주)

3. 신한알파리츠에 투자한 이유

AlwaLu 2020. 6. 13. 02:53
반응형

투자 권유같은 글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이 판단해서 결정하는겁니다. 저는 그냥 제 생각을 쓸 뿐입니다.

 

신한알파리츠 회사 홈페이지 : shalphareit.com/html/main.html

 

신한알파리츠

2020.04.17 신한알파 '유상증자' 호재, 대일빌딩 공실률 '0%' 달성

shalphareit.com

보다 자주보는 네이버 증권 신한알파리츠 :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93940

 

 

1. 추천받아서

2. 건물이 좋아보여서

3. 신한알파리츠 회사가 운영을 잘하는거 같아서

 

이리츠코크렙때와 마찬가지로 부동산 강연에서 추천받았다.

비중은 이리츠코크렙의 반정도밖에 안되지만.. 돈이 없는걸 어떻게 하겠나 싶다.

주가가 많이 요동쳤지만 이리츠와 마찬가지로 내 포트폴리오에선 안정적인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투자하기 전에 건물을 찾아봤다.

판교역 옆의 크레프톤 타워에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크레프톤 회사 위주로 임차하고 있었다.

연 배당률은 연 4%정도로 낮은 편이지만 잘 운영할 것 같아서 샀다.

배당기준일과 지급일을 잘 모를 때는 알파리츠 배당 받아서 이리츠코크렙 사고, 배당 받아서 신한알파리츠 사는 순환 매수를 기대했으나 며칠 차이로 그게 불가능하다는걸 알고 실망했었다.

그렇지만 배당금 주는 달이 3월과 9월이라는건 진짜 매력적인 시기이긴 하다.

 

나중에 크레프톤 타워에 직접 찾아가봤다.

판교역 바로 옆, 으리으리한 건물을 보면서 잘 될수밖에 없는 건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이 건물에 내 돈이면 벽돌 몇 개 정도는 박혀있겠지 생각하면서.

 

유상증자를 하면서 매입하는 건물들도 좋아보였다.

유상증자를 해서 산 건물들 때문에 배당금엔 별 차인 없겠지만 그래도 더 좋은 주식으로 거듭나는 것 같다.

 

앞으로의 계획 : 계속 보유. 배당금은 재투자. (타이밍이 맞으면 이리츠코크렙 매수.)

                     유상증자 기회가 있으면 어지간하면 가능한 수량 다 채워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