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배당

1월 넷째 주 배당 - USOI, CIK

AlwaLu 2021. 1. 30. 00:42
반응형

연배당률을 글 쓸 당시 주가 기준으로 바꿨습니다.

 

입금일 : 1월 26일

연배당률 : 16% (주가 : $4.83, 배당금 $0.0644 기준)

 

배당률은 아주 쎈데 여러모로 튀는 주식이네요.

USOI가 매달 배당금이 다른건 알고 들어갔지만

배당금 확인하던 사이트에서 배당을 안한다고 배당금 이력을 안보여주거나

어째서인지 세금을 안가져가는 것 같기도 하고?

저번달에 배당이 많이 나왔을 때는 미국에서 세금을 안잡아서 국내에서 세금을 원화로 납부했었는데.. 

배당금이 $10보다 적게 받으면 세금을 안내는건가? 뭔가 확실하지 않네요.

 

seichijunrei.tistory.com/76

 

28. USOI - 원유를 커버드콜 전략으로 투자하는 ETN

USOI(Credit Suisse X-Links Crude Oil Shares Covered Call ETNs)는 선물 계약의 옵션을 다루는 파생상품입니다. 투자 권유 등 목적이 없고, 그냥 제가 USOI를 산 이유를 쓰고 있습니다.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더..

seichijunrei.tistory.com

분명 이득은 보고 있는데 아직까지 더 알아봐야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앞으로는 배당금이 훨씬 늘어갔으면 ㅎㅎ

 

입금일 : 1월 26일

연배당률 : 8.39% (주가 : $3.21, 배당금 $0.0225 기준)

 

seichijunrei.tistory.com/68

 

23. 내가 완성하고싶은 미국 주식 매주 배당 포트폴리오

투자의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글은 투자 권유글이 아닙니다. 아래 포트폴리오나 매수 원칙은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원래는 주식 수를 줄이고 가

seichijunrei.tistory.com

제 포트폴리오에서 배당받거나 주식 사고 남은 돈을 모아서 사모으는 주식인 CIK입니다.

USOI와 마찬가지로 크레디트 스위스에서 운용하는 펀드입니다.

배당형 펀드이긴 한데 연배당이 쎄고, 월배당에 1주당 가격이 낮아서 부스러기로 줍줍하기 좋네요.

어차피 배당금은 거의 고정이다시피 하니 다음달에는 조금 더 많이 받을걸 기대합니다.